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글자크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도장애인지원협의회소식
   국민주치의 오한진 박사, 道장애인지원협의회와 기부협약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18-10-05 
1998년 도내 장애인들의 복지 향상 및 사회인식개선을 위해 제주시 한림읍에서 출발해, 지금은 제주도 전역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지원협의회(회장 고관용)에 국민주치의 오한진 박사가 동참했다. 미국계 투자회사 암펠로스홀딩스와 오한진연구소의 공동 설립한 제이바이오(이사장 오한진)는 제주도장애인지원협회와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건강증진 제품 제공과 사업수익 기부를 약속했다.

장애인지원협의회는 도내 읍면동 지역주민들을 주축으로 장애인 재활을 위해 협동해왔다. 구체적으로 가사활동, 밑반찬, 목욕 및 이·미용, 외출 등의 재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자원을 활용한 주거환경개선 및 지역 업체 할인이용 등의 협력활동도 펼치고 있다. 특히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이해 및 체험교육,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실시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없애기 위한 사회운동도 전개하고 있다.

회장을 맡고 있는 제주한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고관용 교수는 "장애인이 행복한 사회가 비장애인도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장애인들이 편견과 사회·신체적 장벽에 부딪히지 않고 공평하게 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면서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장애인 봉사 및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 장애인들이 사회참여에 지장을 받지 않도록 물리적 시설개선 사업과 함께 도민 의식개선 활동에 더욱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경제(10월 3일)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