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글자크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도장애인지원협의회소식
   신협중앙회,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한 차량 기증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1-08-17 
□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13일(금) (사)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지원협의회(회장 고관용)에 4천2백만원 상당의 장애인복지활동 차량을 기증했다.

□ (사)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지원협의회에서 진행한 이날 기증식에는 신협중앙회 김윤식 회장, 신협제주지역협의회 고문화 회장, (사)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지원협의회 고관용 회장 등 관계자 15여 명이 참석했다.

□ 이번 차량 기증은 제주도내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을 하기 어려운 읍·면·동 저소득 장애인을 위한 밑반찬 지원활동 및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활동, 이동편의 해결 등에 사용될 목적으로 지역자원(신협중앙회)연계로 이뤄졌다.

□ 김윤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지역사회 소외계층의 이동 편의성 확대에 기여하고자 매년 이동차량을 지원하고 있다”며“신협이 지원하는 차량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의 든든한 친구가 되어 제 역할을 다해주길 바라고, 신협은 앞으로 장애인 뿐만 아니라 사회적 약자를 먼저 돌아보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고관용 제주도장애인지원협의회 회장은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해 차량을 기증해 준 신협중앙회와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 며 “앞으로 이 차량을 활용하여 지역장애인지원협의회 행사 및 지역별 재가장애인가정 프로그램, 서비스지원 등 재가 장애인들을 위해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신협중앙회는 2015년 공익재단인 “신협사회공헌재단”을 출범, 장애인차량 기증 및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일자리사업, 아동·취약계층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익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 이미지가 안보이시거나 파일다운로드가 안되시는 분 여기를 클릭하세요!